베트남 달랏은 4계절 내내 따뜻한 기후로,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마음껏 볼 수 있는, 베트남 신혼부부의 1순위 여행지이다. 직항이 잘 없기 때문에 냐짱(나트랑)을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달랏으로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핵심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것으로 달랏의 핵심 여행지는 종결!
Table of Contents
-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추천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추천
베트남은 사계절 내내 덥고 습한 날씨이지만, 달랏은 고산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느낄 수 있다. 계속되는 폭염에 지치고 힘들 때 베트남 달랏으로 가서 더위를 피해보는 것은 어떨까? 베트남 최고 여행지 달랏, 대표적인 핵심 여행지를 소개한다.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1
랑비앙 산 / 랑비엔 고원 / Khu Du Lịch Lang Biang
해발 2,167m에 위치한 랑비앙산(Nui Langbiang)은 달랏 시내의 전경과 자연을 조망할 수 있어 달랏의 지붕이라 불린다. 각각 다른 부족에 속해 결혼하지 못했던 랑(Lang)과 비앙(Biang)이 동반자살을 한 사건을 토대로 이들은 베트남판 로미오와 줄리엣이 탄생했다.
입구 매표소에서 지프차를 타고 10분 가량 달리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으며, 랑비앙산 정상에는 테마파크처럼 꾸며져 있어 다양한 포토스팟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랑과 비앙의 동상에서 사진을 찍으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연인들도 많다.
가는법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2
죽림사원 / 죽림 선원 / 죽림 선 수도원 / Truc Lam Buddhist Monastery
달랏과 베트남을 통틀어 가장 큰 대규모의 사원으로, 해발 1,300m에 위치해 있다.
죽림 사원의 관람 포인트는 크고 아름다운 분재들이다. 크게 뻗은 나무 사이의 식물과 꽃들도 너무 예쁘고, 중간 중간 크고 작은 분재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 달랏의 전경도 느껴보고 아름다운 죽림 선원에서 정원을 거닐기 위해 체력을 비축하자.
가는법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3
다딴라 폭포 / Khu du lịch Thác Datanla
울창한 소나무와 대나무 속에 숨겨져 있는 비밀스러운 폭포로, 선녀들이 목욕 중에 모습을 들키지 않기 위해 주변 나뭇잎들을 물 위에 뿌렸다고 해서 ‘다딴라’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곳곳에 나뭇잎 모형을 볼 수 있으며, 시원한 폭포를 따라 레일바이크를 타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기분이다.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4
클레이 빌리지 / 진흙 조각 공원 / Đường Hầm Điêu Khắ
호수를 가로질러 20분 간 보트를 타고 이동하면 진흙공원에 도착할 수 있다. 진흙으로 만든 상징물들이 가득한 달랏의 야심작.
가는법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5
항응아 빌라(크레이지 하우스)
건축의 대가 가우디가 생각나는 항응아 크레이지 하우스. 기괴함에 무서움과 경이로움, 그리고 감탄을 자아낸다. 미로를 헤매듯 요리 조리 계단을 밟고 오르락 내리락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른다.
가는법
베트남 달랏 핵심 여행지 가볼만한곳 #6
달랏 기차역 / 달랏역 / Dalat Railway Station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달랏 기차역’. 현재는 관람용으로 운행되고 있다. 린푸옥 사원을 다녀올 수 있는 왕복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